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동네 김포도시 철도가 달립니다 직접 타 봤다

카테고리 없음

by 인생 리셋 2019. 10. 9. 18:01

본문

드디어 우리 동네에 김포 도시 철도가 9월 28일 개통이 되었다 

그날 사람들이 엄청 많다는 말을 듣고 시승을 하고 싶었지만 다음으로 미루기로 했는데 

어제 강남에 나갈 일이 있어서 드디어 김포에서 우리 동네 사우(김포시청) 역에서 시승 

진짜 실감난다 우리 집에서 버스 정류장은 1분 전철은 걸어서 3분 정도 와 ~~~ 대박이다 

요기가 바로 사우(김포시청) 역 입구 

주변과 맞은편에는 상가와 은행 매장들이 있어서 원래부터 번화가였지만 도시철도 개통으로 핫 플레이스가 되겠죠 

바로 아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꽤 밑으로 내려가요 방심하다가는 큰일 나요 항상 손잡이 잡으셔야 합니다 

내려가면 이렇게 다른 세상이 나옵니다 

요기 사우동 맞아? 진짜 상상이 안 되는 지하철 세상 속으로 고고씽 ~~~

어제저녁 5시 정도라서 한산한 느낌? 그러나 안쪽에 들어가니까 사람들이 많았다 

입구를 통과하면 지하철 탈 수 있는 곳 신기하기만 하다 김포 10년 이상 살았지만 아직 현실 느낌이 없음 

전광판에 낯익은 역 이름도 신기하고 모든 게 신기한 것은 나만 그럴까? 아마 김포 시민이면 누구나 느끼지 않을까? 

대형 전광판을 지나는데 바로 바뀐다 

김포, 먹거리 100년

밑으로 내려가면 지하철 타는 곳 맞은편 CU편의점도 보인다 없었다면 불편했을 건데 적절한 위치에 있는 편의점 

드디어 김포공항으로 가는 입구 김포공항이 종점이고 환승하면 강남 , 신논현 , 홍대, 그 외 여러 곳은 다 갈 수 있다 

보통 김포 사우에서 시내를 나가려면 버스 타고 개화역이나 송정역으로 나가야 했는데 이제 전철이 있어서 

그냥 전철로 이동하면 끝 너무나 편하다 

서울 사는 친구들이 김포 살면 김포공항은 가깝겠네 하는데 개통 전 김포공항 가기가 제일 어려웠다 

김포공항까지 가는 버스가 거의 없었다 그래서 늦게 김포공항에 떨어지면 여지없이 택시만 타야 했던 때도 있었다 

전철을 타고 위에 보니까 김포 골드라인 노선 안내가 있어서 찍어 보았다

김포에서 핫 플레이스 이곳들은 이제부터 더 핫 하겠죠 ~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이곳은 김포공항역 여기서 갈아타야 하죠 5호선,9호선 방향 따라가면 되고 

갈아타는 방향으로 가서 제가 김포공항에서 9호선으로 갈아타려고 이동 중~

누구나 잘 찾아갈 수 있게 마련된 표지판 

9호선을 갈아타고 신논현에 내려서 볼 일을 보고 다시 집으로 가는데 발걸음까지 가벼워지는 느낌~~

바로 우리 동네도 지하철 다닌다!!

평상시 강남에서 늦게까지 있거나 모임을 할 때 항상 걱정을 많이 했죠 차 끊긴다 

급하게 먼저 가거나 광역버스도 놓치면 택시 왠지 서울이 아닌 동네에 살다 보니까 뭐라 그럴까?

마음속으로 조금은 거리에 대한 부담을 가지게 되었던 김포시민의 삶 

이제 우리 동네도 지하철 다닌다 자랑하고 싶어서 이 글을 쓰는지도 모른다 

동네 업그레이드된 듯하다 

돌아오는 발걸음도 가벼워진 만큼 시간도 엄청 단축 거기에 바로 나오면 걸어서 3분 안에 집에 갈 수 있는 것 

진짜 대중교통에 편리함을 느껴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김포시민이라서 좋다 김포 도시철도 개통되어서 너무나 좋다